방향전환코스에 진입하면 "삐이-"소리가 난다. 이때부터 코스 진행시간이 경과하기 시작한다. 2분 내로 나와야 감점이 없다. 대형T코스에 한번에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때는 적절히 전후진을 반복하여 진입한다.
그림과 같이 A선와 약 20-30cm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진행한다.
일정한 간격(약 20-30cm)을 유지하면서 진행하다가 그림과 같은 위치가 되었을 때 자동차의 앞유리 하단과 정면에 연석(혹은 검지선)이 일치하면 일단 정지한다.
②의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한바퀴를 감는다. (끝까지 감는 것이 아니고 한바퀴이다.)
핸들을 한바퀴 감았으면 천천히 전진하면서 얼굴을 차창 밖으로 내밀거나 혹은 왼쪽 백미러를 이용하여 왼쪽 앞바퀴를 주시한다.
왼쪽 앞바퀴와 검지선의 거리가 약 10cm 정도되면 차를 정지시킨다.
⑤의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감는다.
후진기어를 넣고 천천히 후진하면서 백미러를 이용하여 오른쪽 앞바퀴와 왼쪽 뒷바퀴가 검지선에 걸리지 않는지 주의한다.
뒷바퀴가 흰선에 닿으면(확인 멜로디 소리를 들으면) 좌측 C지점에 앞바퀴를 가까이 맞추고 핸들을 오른쪽 으로 모두 감고 나온다.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았으면 천천히 전진한다.
전진하는 동시에 왼쪽 백미러를 계속 지켜본다. 이때 자동차 차체가 아닌 자동차의 바퀴를 주시해야 한다.
자동차 왼쪽 앞바퀴가 검지선에 닫기 직전(약 10cm정도 검지선 직전에 그려진 노란선을 기준으로 해도 된다.)이 되면 차를 정지시킨다.
⑪과정에서 정지한 상태에서 핸들을 왼쪽으로 돌려 바퀴를 바르게 한다.
후진 기어를 넣고 차를 약 50cm~1m정도 그림과 같이 후진한다.
⑬의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는다.
⑭의 상태에서 전진 기어를 넣고 차를 서서히 전진시킨다. 이때 백미러를 보면서 왼쪽 앞바퀴가 B선에 혹은 오른쪽 뒷바퀴가 A선 걸리지 않는지 살펴야 한다. 만약 어느 쪽이라도 검지선에 걸릴 것 같으면 그상태 에서 핸들은 바로한 후 적당히 후진하고, 다시 핸들을 끝까지 감은후 전진한다.
오른쪽으로 돌았으면, 그림과 같이 차를 B선과 약 50cm 정도의 간격을 유지한 상태로 전진하여 굴절코스를 빠져 나온다. 이때 “뿌우-” 하는 소리가 들리면 코스를 완전히 빠져 나온 것이다.
코스 진행 중 "삐리릭' 하는 소리가 들리면 바퀴가 검지선에 걸린 것이 5점이 감점된다. 검지선에 바퀴가 걸린 채로 5초가 경과하면 다시 5점이 감점되므로, 일단 한번 검지선에 걸리면, 신속하게 전진 혹은 후진으로 검지선을 벗어나야 한다.
참고: 모든 코스에서 그 코스안에 다른 차량이 있을 시에는 진입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진입하면 실격으로 불합격 된다.